본문 바로가기

Golden City of El Dorado


나만의 이야기

Exchange Server 2007의 메일 그룹 계정으로 외부인은 보낼 수 없다.

Exchange Server 2007 에는 기본적으로 외부 사용자들은 내부 회사 메일 그룹으로 발송을 못 하게 됩니다. 

예전에 제가 작성한 글을 확인 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 됩니다.

Exchange Server 2003 그룹 메일로 스팸메일 발송 방지 ç (클릭!!!)
외부에서 메일 그룹 주소로 메일을 보내면 안 되요 ç (클릭!!!)

 
기본적으로 Exchange Server 2007 이 운용 중인 회사의 메일 그룹으로 메일을 발송하게 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NDR을 받게 됩니다.

 
NDR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간단히 설명드리면 eldorado@eldorado29.com (그룹 메일 계정)으로 메일 발송하는 과정에서 인증을 요구하는데, 인증이 되지 않아 메일을 보낼 권한이 없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Exchange Server 2003 과 동일한 개념인데요. 설정 방법은 UI 만 변경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Exchange Server 2003 경우에는 설정하는 관리도구가 Active Directory 사용자 및 컴퓨터 였습니다. 하지만, Exchange Server 2007 은 Exchange 관리 콘솔(EMC)에서 설정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받는 사람 구성
하위에 메일 그룹을 선택 후, 설정을 변경하고자 하는 그룹 메일의 속성을 편집합니다.

 

메일 전송 설정 탭의 메시지 배달 제한의 속성을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보낸 사람 모두 인증 필요" 의 체크가 되어 있는데, 이를 해제하면 문제가 해결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