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에는 정부에서 추진하는 '스마트워크'란 무엇인가 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그때 Microsoft 솔루션(Exchange Server, Lync Server, SharePoint )을 이용하면 스마트워크 인프라로 가능하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오늘은 Microsoft 솔루션을 이용한 '스마트워크' 실체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Exchange Server 와 Outlook 을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메일, 일정, 연락처가 언제, 어디서든 연결 가능합니다. 또한 어디에서 아웃룩을 연결한 동일한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받은편지함" 뿐 아니라 보내편지함, 임시보관함, 사용자 지정 폴더까지도 집,회사, 원격근무지 등에서 접근해도 동일한 데이터를 보실 수 있습니다.
[Exchange 메일 서비스 – 메일]
[Exchange 메일 서비스 – 일정]
[Exchange 메일 서비스 – 연락처]
두번째로 보여 드릴 내용은 SharePoint 화면입니다.
SharePoint는 언제, 언디서나 Web Browser 를 통하여 접근 할 수 있습니다. 용도는 사내 그룹포털로 사용이 가능하고, 문서를 공유하는 파일서버, 각 부서별 팀사이트, 프로젝트를 위한 독립적인 협업 공간 등을 제공합니다.
[SharePoint 포털 서비스 – 그룹포털]
[SharePoint 포털 서비스 – 전자우편OWA]
[SharePoint 포털 서비스 – 공유문서]
[SharePoint 포털 서비스 – 프로젝트]
[SharePoint 포털 서비스 – 부서포털]
[SharePoint 포털 서비스 – 사이트맵]
세번째로 보여드릴 화면은 Lync 메신저 서비스 화면입니다.
흔히 잘 알고 계시는 Live Messenger 와 유사하지만, 기업용 메신저로서 많은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Lync 2010은 집, 회사, 원격근무지 등에서 쉽게 접근하여 직원들 간에 커뮤니케이션을 보다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기본적으로 직원들의 사진, 상태정보, 새로운 소식 내용을 메신저를 통해서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또한 SNS 기능으로 직원들의 업데이트 된 정보를 한곳에서 모아서 확인 할 수 있고, Exchange 음성메일 서비스와 연동하여 쉽게 음성메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Lync 메신저 서비스 – 상태정보, 음성메일, SNS, 채팅, 위치정보, 전화]
무엇보다 좋은 점이 화상회의, 온라인모임을 언제, 어디서든 가능하기 때문에 회의장 예약을 할 필요도 없고, 회의를 하기 위해 사무실에 꼭 있어야 할 필요도 없습니다.
[Lync 메신저 서비스 – 화상회의, 온라인 모임, 프리젠테이션, 원격지원]
또한 언제든지 화이트 보드를 공유하여, 내용을 적어가며 회의도 가능하고, 외근 중이거나, 이동 중인 직원이 있어도 전화를 이용하여 회의에 참석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빨간 박스" 표시는 전화를 이용하여 회의에 참석한 사용자들입니다.
[Lync 메신저 서비스 – 온라인 모임, 전화회의, 화이트보드]
마지막으로 모바일 오피스 화면입니다. ^^
스마트폰, 태브릿PC 에서도 쉽게 메일, 일정, 연락처, 그룹포털, 파일서버, 팀사이트, 프로젝트, 메신저 채팅 등이 가능합니다.
[Exchange 메일 서비스]
[SharePoint 포털 서비스]
[Lync 메신저 서비스]